그 동안 숨죽이고 기다려왔던 동영상포탈 엠앤캐스트(www.mncast.com)의 부활이 마침내 현실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엠앤캐스트가 이미 망했다고... 가망이 없다고 했지만...필자는 끝까지 믿고 있었다.
반드시 다시 서비스를 재개할 것을!!!
엠앤캐스트의 부활한 모습입니다!!!
사실 엠앤캐스트의 서비스 재개를 기다린건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엑스티비(www.extv.co.kr)와 동영상 서비스 제휴가 되어있기 때문이다.
엠앤캐스트가 제휴하여 엠앤캐스트 동영상 업로드 모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서비스가 죽으면서 피해를 보고 있었다.
동영상 업로드 모듈은 엑스티비에서 엠앤캐스트 동영상 업로드 모듈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올리고 재생하는 제휴 서비스이다.
프로그램도 다룰줄 모르는 필자이기에... 처음 엠앤캐스트의 동영상 업로드 모듈을 연동하기 위해 엠앤캐스트 개발자에게 수차례 전화를 했었다.
그때마다 그 개발자는 성심성의껏 도와주었다. 마침내 동영상 업로드 모듈의 연동에 성공했을 때의 기쁨이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엑스티비에서 올린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http://www.mncast.com/pages/search/_xmlhttpSearch.asp?stSearchType=2000&stSearch=extv
이렇듯 각별한 감정이 있는 엠앤캐스트이기에 그들의 추락에 마음이 아팠고, 오늘 엠앤캐스트가 열리는 것을 보고 뛸듯이 기뻤다.
정말 대단한 엠앤캐스트이다. 보통 이런 상황에서 다시 일어나기 쉽지 않았을 텐데...
하지만 문제는 이제부터이다.
다시 이런 일을 겪지 않으려면 다양한 수익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판도라TV가 첫 흑자를 기록하고 아프리카도 첫 흑자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얼마전에 접한 일이 있다.
판도라TV가 과도한 광고로 욕을 먹고 있지만 그래도 흑자를 기록하며 아직까지 살아남고 있다.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비난은 감수 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엠앤캐스트는 대박날 것이다.
아픔을 겪고 일어선 사람은 다시는 그런 아픔을 겪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사태를 통해서 엠앤캐스트는 많은 교훈을 얻었을 것이다.
그 교훈이 헛되지 않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