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티비(www.extv.co.kr)는 동영상 전문 포탈 엠엔캐스트와 제휴하여 동영상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익스트림 멀티미디어 세상"을 표방하고 있는 엑스티비는 그동안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 하는 방식이 아닌 엠엔캐스트나 판도라TV같은 동영상 전문 포탈사이트에 동영상을 등록한 이후 스크랩해오는 방식을 채택했었다. 물론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서버, 코덱 라이센스, 트래픽비용 등이 천문학적으로 들기 때문에 개인이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 엠엔캐스트와 동영상 솔루션 제휴가 성사되면서 엑스티비 사이트 내에서 바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영상방의 모든 게시판에서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동영상은 별도의 회원 계정에서 일괄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제휴가 성사되면서 엑스티비는 명실상부한 동영상 커뮤니티 포탈로써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싶어도 비용문제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 많은 업체들도 엑스티비의 사례를 본받아 엠엔캐스트와의 제휴를 통하여 손쉽게 무료로 동영상 서비스를 구축하고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열풍을 타고 우후죽순처럼 생기고 있는 동영상 전문 포탈 사이트들 틈에서 자본이나 별도의 관리인력 없이 1인이 운영하고 있는 엑스티비가 인터넷 동영상 커뮤니티 시장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엑스티비 바로가기 : http://www.ex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