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Social

[서평]페이스 투 페이스북 :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으로 리드하라!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 그냥 또 하나의 페이스북 사용법 책이 나온줄 알았다.
하지만 오랫동안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강연을 해오고 계시는 강팀장님이 쓰신 책이어서 기대감을 갖고 책장을 넘겼다.

그런데 이건 뭔가?
이건 페이스북 사용법 책이 아니라 소셜미디어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가 담긴 책이었다.
물론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소셜을 풀어내고 있다.

face to facebook 페이스 투 페이스북 :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으로 리드하라!

이 책은 크게 세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테마로는 웹의 흐름과 페이스북의 탄생 배경, 마케팅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고, 두번째 테마로는 페이스북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테마로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사실 나는 뒷부분의 페이스북 활용 관련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마케팅사례나 사용법 같은 경우에는 이미 많은 책이 나와 있겠지만 활용 부분은 정말 저자의 오랜 연구성과가 느껴진다.

근래에 들어 듣보잡 저자들이 쓴 트위터, 페이스북 책이 범람하고 있다.
뭐... 책은 누구나 쓸 수 있다.
하지만 진짜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쓴 책은 찾기 쉽지 않다.

 IT를 전혀 모르는 독자가 보기에는 난이도가 조금 높을 수 있지만, 소셜미디어의 종결자와 같은 존재인 이책을 마스터 한다면 소셜미디어 전도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책이 두꺼운 만큼 페이지도 많은데, 글자 크기도 작아서 책을 읽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다.
그만큼 정말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와 활용방법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으서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았다.
이 책을 통해 소셜미디어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를 느끼기 바란다!



아, 그리고 이책과 함께 '소셜 웹 사용설명서'도 읽으면 소셜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소셜 웹 사용설명서는 소셜 웹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경제현상을 풀어쓴 경제경영 서적으로 소셜에 대한 전체 그림을 잡는데 아주 유용한 책이다. '소셜 웹 사용설명서'로 소셜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잡고 '페이스 투 페이스북' 책을 읽는다면 페이스북에 대한 이해가 훨씬 쉬울 것이다. 
두 책 모두 강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