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Social

소셜댓글 디스커스 정상 작동!

소셜댓글 서비스인 디스커스(http://disqus.com/)가 정상 작동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필요했던 부분이었는지.. 아니면 설정에서 이것저것 손보다 보니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물론 깜냥 메인 도메인(http://www.ggamnyang.com)으로 접속해서 글을 남기면 계속해서 새로운 글이 추가될 때마다 따라다니는 문제는 여전히 있지만 이것때문에 블로그 메인을 티에디션이나 테터데스크로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디스커스가 좋은 점은 내 글이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어떤 반응을 받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바로 'Reactions'라는 기능인데, 내 블로그 글이 트위터 상에서 어떻게 퍼져나가고 있는지 검색해서 보여준다.
예를 들어 '광고 때문에 눈이 어지러운 언론사 뉴스사이트' 글의 하단에 보면 디스커스 댓글 입력창이 보이고 그 하단에 'Reactions'라는 것이 보이게 된다.
이것을 보면 이 글이 트위터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RT가 되었는지 알 수 있다.
어찌보면 댓글이 별로 없어 초라해 보이는 블로그를 한층 풍성하게 보여줄 수 있다.


아주 재미있는 서비스이다.

게다가 디스커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남길 수 있으며, 남긴 댓글을 바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실시간으로 보낼 수 있다.
말그대로 소셜댓글 서비스인 샘이다.

이제는 디스커스를 통해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이 소셜댓글로 연결되고 있다.
아주 유용한 도구이다.
요즘 같이 소셜이 대세인 세상에 디스커스를 블로그에 설치해보면 어떨까?
근데 좀 복잡하고 어렵다... ㅎㅎ
그리고 첫페이지에 대한 부담이 항상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디스커스를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