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아주 황당한 일을 당했다.
다현이 젓병과 물병을 씻는 도중 전병 뚜껑이 물병에 끼는 일이 생긴 것이다.
너무 꽉 끼어서 아무리 해도 빠지지가 않는 것이다.
이일을 어쩐다...
우선 포기하고 하루 정도 지난 이후에 빼보니 다행히 빠지긴 했다.
뚜껑과 물병 사이에 있던 물기가 증발하면서 빠진 것 같긴 한데...
뚜껑이 물병 사이에 끼어서 안 빠진 사건...
단순히 생각하면 그냥 넘길 일이긴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제품 제작 단계에서 부터 이런 일들을 사전에 예상하고 대처할 수는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것이 UX디자인이다. UX(User eXperience)라고 해서 별게 아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것저것 써보고 경험해서 나온 것들을 제품에 반영하는 것이다.
보다 더 소비자 지향적으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
젓병이든, 물병이든...
아기용품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타사 제품들도 같이 써보고 한다면 이렇게 끼이는 제품은 만들지 않을 것이다.
물병의 입구를 조금 작게, 혹은 조금 크게 만든다면 이와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지도 모른다.
자사 제품만 써보는 것이 아니라 타사 제품도 써봐야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을 듯~
즉, 이제 UX도 한걸음 더 진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사 제품이야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겠지만 이제는 타사 제품도 같이 써가면서... 이용자가 실제 생활하듯 제품을 써봐야 한다는 의미이다.
그래야만 젓병 뚜껑이 물병에 끼는.. 이와 같은 불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기업은 이제 제품만 만들면 팔리는 시대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소비자와 눈높이를 맞추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UX도 그런 노력의 한가지 방법일 뿐이다.
다현이 젓병과 물병을 씻는 도중 전병 뚜껑이 물병에 끼는 일이 생긴 것이다.
너무 꽉 끼어서 아무리 해도 빠지지가 않는 것이다.
이일을 어쩐다...
우선 포기하고 하루 정도 지난 이후에 빼보니 다행히 빠지긴 했다.
뚜껑과 물병 사이에 있던 물기가 증발하면서 빠진 것 같긴 한데...
뚜껑이 물병 사이에 끼어서 안 빠진 사건...
단순히 생각하면 그냥 넘길 일이긴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제품 제작 단계에서 부터 이런 일들을 사전에 예상하고 대처할 수는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것이 UX디자인이다. UX(User eXperience)라고 해서 별게 아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것저것 써보고 경험해서 나온 것들을 제품에 반영하는 것이다.
보다 더 소비자 지향적으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
젓병이든, 물병이든...
아기용품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타사 제품들도 같이 써보고 한다면 이렇게 끼이는 제품은 만들지 않을 것이다.
물병의 입구를 조금 작게, 혹은 조금 크게 만든다면 이와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지도 모른다.
자사 제품만 써보는 것이 아니라 타사 제품도 써봐야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을 듯~
즉, 이제 UX도 한걸음 더 진화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사 제품이야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겠지만 이제는 타사 제품도 같이 써가면서... 이용자가 실제 생활하듯 제품을 써봐야 한다는 의미이다.
그래야만 젓병 뚜껑이 물병에 끼는.. 이와 같은 불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기업은 이제 제품만 만들면 팔리는 시대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소비자와 눈높이를 맞추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UX도 그런 노력의 한가지 방법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