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Issue

좌파와 우파의 프레임에 갖힌 대한민국! 이제 정치판의 장난질에 놀아나지 말자!

진심으로 안타깝다. 대한민국이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을까?

 

어렸을 때는 전라도와 경상도로 나뉘어서 싸우더니 이제는 좌파와 우파로 나뉘어 싸우고 있다. 도대체 왜 싸워야 하는지도 모르면서 싸우고 있다. 지역감정, 좌파우파..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왜 일까? 이유를 모르겠는가? 아주 간단하다. 정치권이 국민들 통치하기 쉽게 하기 위해 국민들을 양분하고 있는 것이다. 진보든 보수든 나라를 위하는 마음은 모두 한결 같다. 그런데 갑자기 진보는 좌파가 되었고 보수는 애국자가 되었다.

 

이렇게 둘로 나눠 놓고 싸움을 붙인다. 정치하는 사람들은 한쪽을 종북이라 부르면서 탄압하기 시작한다. 그러면 이쪽에서도 맞불을 놓고 그렇게 치고 박고 싸우다 보면 나라는 점점 망가지기 시작하고 정권을 잡고 있는 쪽에서는 통치하기가 쉬워진다.

 

이러한 프레임을 가장 잘 이용하는 사람들이 바로 변희재와 같은 사람이다.

 

변희재라는 사람이 수컷닷컴을 키워서 애국 우파 커뮤니티로 키우겠다고 한다. 지금 들어가 봐라. 이런 조잡스러운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 과연 애국을 논할 가치가 있단 말인가? 다들 야시시한 사진들 올려놓고 잡스럽게 수다떨고 있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분노가 치민다.

 

그리고 이게 뭐라고 트래픽이 폭주하고 있단 말인가? 물론 이렇게 관심을 두는 것 자체가 시간 낭비요 정력낭비다. 진짜 이 소중한 시간에 이런 글을 쓰고 있다는게 아깝다. 변희재측에서는 언론이나 블로거들에게 이러한 관심을 받기 위해 일부러 과장되게 선전하고 있는 것이겠지만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글을 쓰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제 깨어날 때도 되지 않았나? 언제까지 정치판의 장난질에 놀아날 것인가? 지금 우리가 살아가면서 좌파니 우파니 하면서 싸우기나 하나? 진심으로 바란다. 제발 이제는 정치판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에 갖혀 있지 말고 우리 자신이 주인이 되어 판단하고 결정해 나가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잘 살 수 있는 세상이 열리게 된다. 결단코 그러하리라 믿는다. 우리는 지금 좌파와 우파로 나뉘어 있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의 생각, 가치관이 모두 다른 다원성의 세계에 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