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Social

트위터에 RT가 있다며 페이스북에는 Like(좋아요)가 있다!

요즘 페이스북(www.facebook.com)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친구들도 많이 만들고 많은 정보도 얻고 있다.
페이스북 내에 페이지를 만들어서 '소셜 웹 사용설명서'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소셜웹사용설명서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페이스북 회원이시면 Like(좋아요) 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바로 'Like(좋아요)' 기능이다.
내가 좋아하는 글, 정보, 사진, 동영상 등이 올라오면 Like(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는게 끝인 이 기능이 사람을 미치게 한다.
페이스북 내의 수많은 콘텐츠들이 이 Like(좋아요)로 얽혀 있다.
좋은 정보가 있다면 Like(좋아요)를 하여 나의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나도 북마크해두는 것이다.
이것을 통해 그들의 친구들에게도 정보가 전달되고, 또 그들의 친구들에게 전달되고...
흡사 싸이월드의 파도타기와 같은 느낌이다.

어찌보면 트위터의 RT기능과 매우 흡사하다.
좋은 정보가 있다면 그것을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다시 전달하는 RT 기능!
페이스북의 Like(좋아요) 기능도 이와 같은 RT 기능과 매우 유사하다.

물론 트위터의 RT 기능보다 Like(좋아요) 기능이 훨씬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지만 그 개념은 매우 유사하다.

또한 트위터에서 많은 RT를 이끌어내기 위해 좋은 정보를 많이 올리듯이 페이스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많은 Like(좋아요)를 얻기 위해 좋은 정보를 많이 올리고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하고 있다.

나는 점점... 페이스북에 빠져들고 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