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Story

블로그와이드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블로그 글을 수집하여 한곳에서 보여주는 블로그메타사이트인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가 서버 이전을 완료하고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2010년 2월 4일에 블로그와이드의 서버를 이전하였습니다.
서버를 이전하면서 많은 문제들이 있었고 해킹까지 당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거의 대부분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웹방화벽까지 설치해서 해킹에 대한 최소한의 방비는 갖추었습니다.
작정하고 해킹하겠다고 달려들지만 않는다면 문제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해커 여러분! 블로그와이드는 제발 건들이지 말아주세요~ ^^)

이번에 옮긴 호스팅 업체는 카페24입니다. 서버호스팅과 똑같은 환경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가상서버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제가 개발자도 아니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덤벼 들었는데 카페24 직원분들이 정말 성심성의껏 도와주셔서 무사히 이전도 완료하고 웹방화벽도 설치하였습니다. 물론 돈은 좀 들었습니다. ㅎㅎㅎ

이제 안정적인 서버를 확보함에 따라 블로그와이드는 보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과 같이 접속이 불안하고 자주 사이트가 접속되지 않는 문제는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예전에는 DB부하가 심해서 오래된 글들을 지워야만 호스팅에서 쫒겨나지 않았었는데, 이제 200만개~ 300만개 정도의 글을 수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가 되면 진짜 서버 한대 장만 해야겠죠~ ^^ 참고로 현재 수집된 글은 15만개 입니다. 원래대로라면 50만개 이상 수집되어 있어야 하지만 블로그와이드를 유지하기 위해 35만개 이상의 글을 삭제하는 만행(?)을 저질러왔네요~
물론 피같은 글들을 삭제해야만 했던 제 심정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열심히 글도 수집하고 좋은 글들이 메인에 뜰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앞으로 목표는 1개월 안에 다음 사이트 순위 1만위권 안에 드는 것입니다.
앞으로 블로그와이드의 비상을 지켜봐주시고 많은 성원 바랍니다!!!

블로그와이드 화이팅!!!


PS) 몇일동안 블로그와이드 이전 문제로 골머리를 썩었더니 머리가 다 빠질 지경입니다. 휴... 근데 정말 개발자분들 대단합니다. 저도 지금 이 나이에 프로그램을 배우면 개발을 할 수 있을까요? ㅎㅎㅎ 개발이 가능한 기획자! 멋지지 않습니까? 이번에 서버 이전 하면서 골머리도 썩었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이제 SSH를 이용해서 DB도 백업받고, 파일들도 압축해서 백업하고, 복원까지 자유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SSH를 이용해서 리눅스 서버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도록 공부좀 더 해야겠습니다. ^^ 에휴... 개발자 한명 두고 관리하면서 기능들 업데이트 해나가면서 사이트 운영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