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Talk

국가정보원, 2008 안보 사진전 개최

-호국보훈의 달인 6월 맞이해 안보의 중요성 홍보 위해-


 국가정보원은 오는 621일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에서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하여 ‘2008 안보 사진전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2008 안보 사진전은 국가 안보와 관련된 과거의 사진부터 최근의 상황까지 사진을 분류해 전쟁의 참혹함을 일반인에게 알리는 행사다.

 

본 안보사진전은 한국전쟁 당시의 구하기 힘든 현장 사진을 중심으로 전쟁의 참혹함과 한국 전쟁으로 인한 대한민국 전 지역의 황폐화된 가슴 아픈 모습을 전쟁을 겪은 세대에서부터 겪지 않은 젊은 세대까지 폭넓게 알리려는 것이다.  

 

더욱 큰 의미에서 본다면 2008 안보 사진전은 날로 의미를 잃어 가고 있는 한국 전쟁을 비롯한 안보 상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고, 사실에 입각한 한국전쟁 관련 사진을 통해 대한민국의 안보 현실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어린아이부터 기성세대까지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사진이라는 툴을 사용해서 정확한 사실 전달에 주력했다.

 

국가정보원에서 진행하는 안보사진전은 2008년 안보 홍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안보 포스터 공모전도 6 1일부터 7 1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참여하기형 미션 수행 이벤트인 나도 국정원 요원와 풀빵닷컴에서 열리고 있는 안보UCC 이벤트도 네티즌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08년 안보사진전은 621일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파크에서 오전 11부터 오후 8까지 열리며,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6월 한달 간의 진행되는 2008 안보 홍보 프로모션에도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