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Web2.0

순위사이트 피앙도 사이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도록 바뀌었네?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순위사이트가 인터넷 마케팅을 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랭키닷컴과 같은 사이트에 등록하게 되면 순위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할 정도이니...
그래서 많은 사이트 운영자들은 여러 순위 사이트에 등록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비용이 문제!
등록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큰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작은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적지 않은 돈이다.
그런데 얼마전에 순위사이트 피앙(www.fian.co.kr)에 들어가보니 사이트 등록비용이 무료!!
아무래도 네이버가 홈페이지 등록을 무료화하는데 자극을 받아서 미리 선수를 친게 아닌가 생각한다. ^^
사실 예전에도 사이트를 등록하고 싶어서 찾아 갔을때도 분명 무료는 아니었던것 같은데...
그래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엑스티비(www.extv.co.kr)와 깜냥닷컴(www.ggamnyang.com)을 등록했다.

현재 순위는
엑스티비: 4,638위
깜냥닷컴: 11,883위 이다.

특히 깜냥닷컴은 카페/홈피/블로그 > 컴퓨터 / 인터넷 > 정보통신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솔직히 정보통신 비즈니스 쪽에 등록된 블로그가 별로 없어서 1위가 된 것이다.
피앙이 랭키닷컴에 비하면 2류에 해당하겠지만 나름대로 순위에 대한 공신력을 얻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여러분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피앙에 등록해보기를 권해보고 싶다.
자신의 현재위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네이버, 피앙 등등 사이트 등록비를 무료화 한 포탈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이제 다음, 파란, 네이트 등 모두 네이버의 뒤를 이어 무료화 해야 한다.
이것이 21세기를 살아가는 포탈들의 운명이다.

웹2.0의 기본정신인 개방, 공유, 참여를 몸소 실천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