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Life

상암월드컵공원에서 열린 국민건강증진마라톤대회에 다녀왔습니다.

4월3일, 일요일에 날이 너무 좋아 온 가족을 데리고 상암 월드컵 공원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정말 이젠 완연한 봄이네요... 바람이 좀 세게 불어서 그렇지만...

상암 월드컵 공원에 주차를 하고 공원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마라톤 대회를 하고 있더라구요~
큰 애드벌룬이 떠 있어서 알았습니다. 다현이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그쪽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보건의 날 기념으로 열리는 <국민건강증진마라톤>대회라고 하더군요~
5km, 10km, 하프마라톤, 풀코스마라톤 등으로 나뉘어 대회가 치러지는 모양입니다. 참 멋진 사람들... (진짜 부럽다.. ㅎ)

다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근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어리둥절해 하는 모습니다. ㅎㅎ 너무 귀엽다~ ㅋㅋ

많은 곳에서 협찬을 받았는지 부스도 많았습니다. 특히 병원쪽 부스가 많더라구요...
여기 저기 부스를 둘러 보면서 선물도 받고 몇가지 검진도 받았답니다.
근데 희안하게 마라톤 대회에 비뇨기과에서 부스를 차리고 있더라구요~ 상당히 파격적인 시도인 듯 했습니다.
보통 비뇨기과 하면 대놓고 홍보하기 좀 꺼리는 과목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저도 염치불구하고 비뇨기과 메디포맨 부스에 가서 혈당과 혈압을 체크해봤답니다.
혈당이 높으면 발기쪽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다행히 정상이라고 합니다. ㅎㅎ(정상아니면 쫒겨남)
근데 혈압체크하는데 잠바땜에 제대로 잡히지 않아 일순 당황했답니다. ^^;
암튼 비뇨쪽으로 문제가 생기면 곤란하잖아요~~ ㅋㅋ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고 보니 벌써 5km 입상자들의 시상이 시작되었습니다.
보니깐 사회를 보는 분이 개그맨이더군요...(이름은 잘 모르겠고...) 개그콘서트에서 언저리뉴스 진행했던 분이었는데... ^^ 장웅인가요?

근데 연예인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관리를 안한듯~ ㅎㅎ 얼굴도 까무잡잡하고, 힘이 없어보이더라구요~ 요즘 힘든가? ㅎㅎ
사람 얼굴을 보면 요즘 상황이 어떤지 대충 알 수 있잖아요?

을지대학교 물리학과에서는 마라톤 뛰고 오신 분들에게 마시지 서비스를 해주더군요~
아.. 저도 마사지를 받고 싶었지만 그정도로 얼굴이 두껍지 못해 그냥 사진만 찍었답니다.

결승점에도 가봤습니다.
이때가 아마 하프마라톤을 마치고 결승점에 들아오는 시점이었을 겁니다.
반겨주는 사람은 많치 않았지만 완주했다는 성취감에 모든 분들의 얼굴이 행복해 보였습니다.

정말 대단한 분들입니다.
저도 이렇게 뛰어보고 싶지만 엄두가 안나네요...
요즘 밤마다 아파트 산책로를 뛰고 있기는 한데 제 체력도 앞으로 좋아질 거라 기대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현이와 함께 풍선을 들고 찍은 사진을 공개합니다.
다현이가 햇볕을 싫어하는지 자꾸 인상을 찌푸리네요~ 그래도 아빠와 함께 있어서 좋아하는 듯 합니다. ㅎㅎ 

사실 저 이날 엄청 힘들었습니다.
다현이를 안고 무지 많이 돌아다녔거든요~
주말에는 좀 쉬어줘야 하는데 말이죠~ ㅎㅎ
그래도 오늘 우연치 않게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마라톤대회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현이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겁니다.

다현이가 커가면서 앞으로 이런 이벤트, 행사에 많이 참석하게 되겠죠~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보다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블로그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깜냥 윤상진의 활약!!!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