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s Story

기업인 깜냥 윤상진의 2019년을 돌아보다

윤상진 2019. 12. 31. 11:22

안녕하세요?

깜냥이의 웹2.0 이야기! 블로그 운영자인 깜냥 윤상진입니다.

 

 

 

 

2019년이 지나가고 이제 곧 2020년이 열리게 됩니다.

기업인 깜냥 윤상진은 2019년을 어떻게 보냈을지 근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깜냥 윤상진은 개인사업자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와 별개로 2017년 9월에 와이드플래닛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와이드플래닛 주식회사는 홈인테리어 관련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홈인테리어 웹,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두홈도어라고 하는 현관중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은 건설 경기도 좋지 않고 부동산 경기마져 좋지 못한 한해였습니다. 그만큼 현관중문 시장도 많이 무너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가성비 끝판왕 모두홈도어 브랜드에 대한 시장 반응이 좋아서 보통 상태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두홈도어 대리점도 수도권에 2곳이 오픈했고 전국 시공망을 구축해서 전국적으로 판매 및 시공이 가능한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2020년에는 라이프쇼핑(lifeshopping.net)을 리뉴얼해서 다시금 발돋움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관중문을 중심으로 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출시해 나갈 것입니다.

라이프쇼핑이 2020년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그리고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책의 저자로써 플랫폼 비즈니스 관련 동영상 강의 촬영을 하였습니다. 2019년에 저를 굉장히 괴롭혔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주말마다 엄청나게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20년에는 크레듀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사이트에 런칭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읽으면좋은글 앱도 순항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에 런칭하고 현재까지 7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은 비즈니스적으로 약간 정체되었던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개인적인 일들이 겹치면서 사업적으로 큰 성과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안정적인 괘도에 진입했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2020년에는 좀더 분발해서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한정된 시간과 비용이 문제겠지요.

리소스를 합리적으로 운영하여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마무리잘하시고,

2020년에는 뜻하는 모든 일들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모두,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