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위기를 발판삼아 2014년에는 더욱 도약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3년 한해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은 저 개인에게 참으로 힘든 한 해였습니다. 제가 경영하고 있는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도 매출이 많이 떨어졌고 강의와 같은 개인 활동도 많이 줄면서 생계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기도 했습니다. 의욕적으로 추진했던 협동조합과 언론 법인은 꽃을 피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이 성장한 한해 이기도 했습니다. 상반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위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큰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하반기에는 매출도 많이 올랐고 개인 활동도 많아졌습니다. 쓰고 있던 책도 탈고를 마친 상태입니다.
2014년에는 제 비즈니스가 보다 도약할 수 있는 한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2013년의 위기를 경험삼아 2014년에는 보다 탄탄한 비즈니스로 성장시켜 나갈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2014년에는 저의 새로운 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제 비즈니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을 썼습니다. 리얼한 경험담이다 보니 공감도 많이 가고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4년에는 블로그와이드의 활성화와 온라인 유통 비즈니스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블로그와이드의 활성화를 위해 희희낙락 커뮤니티(blogwide.kr/article/lollol)와 최저가 포인트경매(blogwide.kr/article/pointauction)와 같은 서비스도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체험단 비즈니스를 온라인 유통 비즈니스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그동안은 체험단만 진행하고 끝이었는데, 이제는 체험 제품을 브랜딩하고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에 유통하는 부분까지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2014년에는 보다 큰 그림을 보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많이 응원해 주시고 함께 해서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안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은 저에는 도약의 한해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믿고 열심히 뛰어 보겠습니다. 2014년에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 애정어린 눈빛으로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