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s Column/Life
해나야! 아픔없는 저 하늘에서 마음껏 숨쉬고 뛰놀렴.. ㅠㅠ
윤상진
2013. 7. 9. 03:00
'휴먼다큐 사랑'은 많은 이에게 큰 희망과 감동을 선사했던 해나의 기적 같았던 35개월의 짧은 생을 추모했다.
7월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랑 추모특집 안녕 해나'에서는 지난 7일 세상을 떠난 아기천사 해나의 과거 모습과 수술 과정이 공개됐다.
해나는 태어날 때부터 기도가 없이 식도에 튜브를 꽂아 호흡해왔다. 입으로 음식을 섭취할 수 없어 배에 구멍을 뚫고 생활했던 해나는 지난 4월 세계 최연소 줄기세포 인공기도 이식수술을 받았다.
수슬은 성공적이었지만 회복과정에서 참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영면했다.. ㅠㅠ TV를 보는 내내 가슴이 먹먹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해나 소식을 접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했었는데 TV에서 해나 특집을 방송해 주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해나의 마지막 장면을 보기가 쉽지 않았다. 눈물이 계속 흘렀다. 하지만 마지막 모습을 지켜주고 싶어 끝까지 지켜봤다. 이렇게 예쁜 아기 천사가 하늘나라로 갈 수밖에 없었던 현실이 야속하다.
오렌지맛 사탕, 초콜릿맛 사탕을 입에 대보고 맛이 느껴지는지 천진난만하게 웃던 해나를 잊을 수 없다.
35개월의 짧은 생을 살다간 해나가 하늘에서 맘껏 숨쉬고, 뛰놀며, 맛있는 음식도 마음껏 먹으며 행복하기를 진심을 다해 기도한다.
해나야! 안녕! 아픔없는 저 하늘에서 마음껏 숨쉬고 뛰놀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