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누구를 위한 민주주의인가?

He's Column/Issue 2010/08/25 10:30 Posted by 깜냥 윤상진
우리는 대통령을 선출하고 국회의원을 선출한다.
투표, 선거를 통해...

그런데 이런 형태의 민주주의가 과연 누구를 위한 민주주의인가?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던 정치인들은 당선만 되면 태도가 돌변하여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 일한다.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

결국은 정치인들 자신의 이익을 위한 정치를 펼치는 것이다?

최근 나는 노무현 전대통령이 서거한 이후 맹세한 게 있어서 최근 정치적인 글을 많이 올리고 있다.
정치에 무관심 하기 보다는 잘못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다.

요즘 보면 정치라는 것이, 민주주의라는 것이 과연 '정의'인가 하는 의문을 품게 된다.

국민의 뜻을, 여론을 반영하여 나라가 흘러가야 하는데 정치인들의 이해득실로 나라가 흘러간다.
이래서야 되겠는가?

우리는 어쩌면 어려서부터 민주주의에 세뇌당한건 아닐까?
민주주의는 무조건 좋다고..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건 민주주의 밖에 없다고 말이다.

물론 지금 이 시점에 민주주의를 엎자거나 하는 건 절대 아니다.
그리고 좌파네, 우파네 하는 이야기를 하자는 것도 아니다.

지금 현재 정치인들의 행태가 너무 싫어서 하는 이야기다.
민주주의가 이들 정치인들에게 악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이 시점에 딱히 대안이 있는 것도 아니다.
정말 답답한 현실이다.

우리는 이 나라, 대한민국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80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터넷으로 재택알바할 수 있다는 퍼스트드림, 사이드라인과 같은 수익모델들이 있다.
이들은 딜러를 통하여 회원을 유치하고 그 회원들은 다시 딜러가 되어 회원들을 유치해 나간다.

그런데 이와 같은 재택알바를 해서 실제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만약 이글을 읽고 돈을 벌고 있는 딜러가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기 바란다.

오늘 내가 왜 퍼스트드림, 사이드라인을 이야기하는 걸까?

그건 바로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메타사이트인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에 퍼스트드림, 사이드라인 딜러들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끊이지 않고 등록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와 같은 딜러들의 블로그는 무조건 차단시키고 삭제한다.
그런데 이젠 좀 지치네...
워낙 그 수가 많아서 차단하는데도 체력이 딸려서 원...

오늘 이자리에서 분명히 공지한다.
제발 부탁이니 블로그와이드에 퍼스트드림, 사이드라인 관련 홍보 블로그 RSS는 등록하지 말기 바란다.
발견즉시 삭제되는데 뭐할려고 기를 쓰고 등록하려 하나?

서로서로 힘빼지 말고 이쯤에서 타협합시다!

그리고 진짜로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거 해서 돈 벌고 있는... 한달에 몇만원이라도 벌고 있는 딜러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기 바란다.
뭐.. 따지자는건 아니고 진짜 그냥 궁금해서이니 부담갖지는 말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73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호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 검색으로 들어왔습니다.
    운영한다는 메타사이트가 어딘지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메타사이트에 자꾸 올라와서 짜증난다라면 이해합니다.
    다만 근거없는 비방은 하지마세요.
    피라미드,다단계,네트워크마케팅 등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 같군요.
    3개 모두 다른 종류인데다 그 3종류 사업들과는 전혀 연관없는 업체입니다.
    증원방식만 보고 다단계라고 하실거면 모든 영업하는 분들한테도 똑같은 소리 하셔야합니다.
    누군가를 욕할때는 좀더 알아보시고 근거있는 욕을 하세요.

    2010/08/22 20:50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그래서 그 많은 사람들 끌어 모아서 다들 부자되셨나요?
      퍼스트드림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거 할려면 휴대폰을 가입해야 하더군요... 그것 하나만 봐도 속이 훤희 보입니다.
      괜히 어만 사람들 끌어들여 돈도 못벌고 스트레스 받게 하지 마시고 이런 형태의 사업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성한 남의 사이트에 홍보 블로그도 등록하지 마시구요~

      2010/08/22 21:09
  2. 호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명히 말했죠. 전 님이 운영하는 메타사이트 모른다구요.
    신성한 님의 사이트 한번이라도 들어가본적 없는 사람입니다.
    그런글은 운영하는 사이트에 공지사항으로 올리시던가요.
    왜 다단계니 피라미드니 하는 말이 나옵니까?
    그 근거없는 비방때문에 덧글 단겁니다.
    휴대폰가입만 봐도 속이보여요?
    증원으로 일하는 대리점앞에 가판대걸고 휴대폰 파는 분들도 욕할겁니까?
    이래도 글에서 뭐가 잘못됐는지 이해못하겠다면
    벽잡고 얘기하는 것 같으니 걍 물러가지요.

    2010/08/22 21:38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어차피 서로 말이 통할 수 없는 쟁점인 것 같습니다.
      입장이 너무나 다르니...
      아무쪼록 돈 많이 버시기 바랍니다.

      2010/08/23 09:48
  3. 타케  수정/삭제  댓글쓰기

    퍼스트드림 딜러입니다.
    퍼스트드림에서 일할려면 핸드폰 장만해야하는것과 오픈마켓에서 상품등록할려면 등록비 내야하는거랑
    차이가 있을까요? 비용의 차이? 약정이란것의 차이?

    저는 처음 핸드폰 개통하고 매월 몇십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들은 딜러를 통하여 회원을 유치하고 그 회원들은 다시 딜러가 되어 회원들을 유치해 나간다.]라고 하셨는데,
    이건 회사 업무 중 일부고요.
    회사에서는 핸드폰/인터넷 판매 및 쇼핑몰의 일도 같이 하고 있답니다.
    딜러모집만을 보고 다단계/피라미드다 하신거 같은데,
    대부분의 딜러분들이 딜러모집이란 업무의 분야가 판매쪽에 비해 쉬워서 주로 하시는거지
    오히려 수당면에서는 판매쪽이 더 크답니다.

    온라인 핸드폰 대리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최초 핸드폰 구입을 통해 딜러가 된 후에는 추가적인 요금 지불은 없답니다.(핸드폰 요금 제외, 지원금 있음)

    회사에 대해 부정적인 글이 올라오니까 좀 그렇네요.
    물론 깜냥님 블로그에 홍보글이 너무 올라와서 짜증나는건 이해합니다.

    그렇지만 회사에 대해 다단계/피라미드라고 하시는 건 좀 걸리네요. 수정 부탁드립니다.

    2010/08/23 12:06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이런 형태의 부업으로 몇십만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니 대단하십니다.
      관련 문구는 삭제하였습니다.

      2010/08/23 12:44
  4. 지나가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 글을 보게 되었는데요.
    사이드라인 딜러로 활동했던 사람입니다.
    5개월동안 1000만원 넘게 벌었구요.
    지금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어 잠깐 쉬고 있지만요.

    혹시 궁금하시면 직접 만나서 통장 보여드릴수도 있습니다만.. -_- ;;

    (설마 퍼스트드림, 사이드라인 딜러가 이곳저곳에 올려놓은 자기네들 월급통장이 전부 가짜라는 소리는 아니겠죠?)
    그걸 다 조작하는것도 한계가 있죠..
    어쨌든 저는 받아봤고,


    "아마도 거의 대부분은 돈을 벌기는 커녕 이것저것 이상항 명목으로 돈을 더 내고 있을 것이다."
    라는 문구도 수정해주셨으면 하네요;
    이상한 명목으로 더 내는 돈이 과연 어떤걸 말하시는걸까요?

    2010/08/23 17:45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많이 버셨네요~ 제가 쓴글이 이쪽에서 건전하게 활동하시는 분에게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저도 이런 홍보 블로그때문에 짜증이 나서 쓴 글이니 너무 화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2010/08/23 18:09
  5. 하하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 역시 퍼스트드림에서 일하고 있는 1人 입니다.
    님의 글을 보고 덧글 남기고 가요~

    저는 퍼스트드림에서 15개월 넘게 일하고 있구요~
    지금까지 첫달을 제외하고는 매달 적게는 20-30만원에서 많게는 200-300만원까지 벌고 있어요.

    이 글을 쓰신 분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를 해요~
    그치만 이런 글로 인해서 조금은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사실 일하면서 이런 오해들로 인해서 이유없이 욕도 많이 들었거든요...

    그저 속상한 마음에 몇 자 적고 갑니다.

    2010/08/31 12:41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이글때문에 속상하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오죽했으면 이런 글을 썼겠습니까?
      아마 제 사이트에서 퍼스트드림 블로그 삭제하지 않았었다면 퍼스트드림으로 도배가 되었을 겁니다.
      에휴...
      아무쪼록 이글때문에 속상하셨다면 기분 푸시기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2010/08/31 12:46

물론 이명박이 통일세를 내라고는 하지 않았다.
통일세를 공론화해서 사회적합의를 이끌어내보는건 어떨까 라는 것이다.

근데...
왜 자꾸 평화의땜이 보이지?

그리고 왜 하필이면 이명박이 이런 이야기를 현재 이 시점에서 했을까?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다.

북한과 평화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 시국도 아니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말이다.
더욱 중요한 것을 이런 이야기를 이명박이 했다는 것이다.

김대중전대통령도, 노무현전대통령도 아닌...
독재자에 가까운 짓을 일삼는 이명박이...
대표적인 보수세력인 이명박이... 

아마도 김대중전대통령이나 노무현전대통령이 통일세 발언을 했다면 보수진영의 엄청난 저항을 받았을 것이다.
하지만 보수진영의 수장격인 이명박대통령이 이런 이야기를 한 현 시점에서 양측의 반응은 어떨까?
보수진영에서 반대할까? 아닐 것이다.
이번에는 진보진영에서 반대하고 나설것이다.
이명박정부의 뭘 믿고 통일세를 내라는 말인가? 라고 말이다.

나는 통일세 이야기를 하는 이명박을 보고 '평화의 댐'이 생각났다.
북한에서 댐 공사를 하는데 그 댐을 무너트리면 서울이 잠긴다고 선전하던 그 평화의 댐... 그리고 초등학생 주머니에서 500원씩 긁어모으던 그 평화의 댐...

도대체 이명박은 통일세를 내면 그 돈으로 무엇을 할려고 이러는 걸까?
전두환처럼 비자금으로 만들까? 아니면 통치자금으로 쓸까? 아니면 4대강사업으로 바닥난 재정을 메우는데 쓸까?

이명박의 말그대로 통일세를 걷어서 통일에 쓰기 위해 돈을 비축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아마 아무도 없을 것이다.
통일세가 국민연금이냐?
또 여기저기 투자해서 손실만 내고 나중에 반토막낼려나?

이명박 정말 웃기지 않나?
사회적으로 합의 한번 해보라고 화두를 던져놓고 자신은 수수방관할 태세다.
머리가 좋다고 해야 하나?
정말 이해할 수 없다.
왜 이 시점에 통일세이야기를 한걸까???
건국절이네, 광복절이네 이런 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도저히 내 머리로는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다. 이명박이라는 사람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62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 뉴스기사에의 패턴을 보면 호기심을 유발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기사제목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이유는?'으로 끝나는 기사제목으로 발행되는 기사가 무지기수이다.
뉴스기사에 덩달아 이제는 블로그에서도 이런 형태의 포스트가 늘고 있다.
흠... 기자가 따라한건지, 블로거가 따라한지는 알 수 없으나 어뷰징에 가까운 제목달기라 할 수 있다.

실상 이런 질문형 기사를 클릭해봐도 내가 원하는 제대로된 정보를 얻은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다.
대부분 신변잡기식 이거나 허접한 내용이 대부분...

물론 나도 블로그 글을 쓰면서 질문형으로 제목을 달기도 한다.
내가 잘 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기 위한 글이거나 글을 쓰는 주제에 대해 진짜 궁금한 것이 있을 때 쓰는 것 같다.
물론 나도 은연중에 방문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어뷰징을 하기도 할 것이다.
이것에 대해 나도 자유로울 수는 없다.

하지만 노력해보자!
얼마든지 고쳐나갈 수 있는 문제이다.

제목은 간단명료하게, 전체내용을 보지 않고 제목만 보더라도 대략적으로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지 알정도의 제목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여러분도 방문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이와 같이 클릭을 유도하는 질문형 제목을 달고 있지는 않은가?
한번쯤 자신을 돌아봐야할 시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29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7월 9일, 러시아의 천안함 조사 결과 북한과 무관하다고 밝힌 내용을 포스팅했었다.
(관련 포스트: http://ggamnyang.com/714)
글을 포스팅하고 저녁에 집에 와서 블로그를 보니 댓글이 장난 아니더군...
한마디로 네이트 뉴스에서 악플러들이 노는 수준의 댓글들...
(댓글문화 관련 포스트: http://ggamnyang.com/654)

정말 상식 이하의 댓글들이 올라와 있었다.
입에 담기도 민망한 수준의 댓글들...
블로그를 연 이래 거의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아왔지만 이번만큼은 댓글에 응답하지 않았다.
그럴 가치를 못느끼겠더군...

어디에서 사람들이 이렇게 들어오나 하고 봤더니 구글 메인 첫 화면에 나의 블로그 글이 떠 있었다.


구글 메인에 떠보기도 처음이려니와 지금은 네이버 메인에서도 유입이 일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노출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떤 캐스트인지는 확인할 수 없다.

그렇다면 내가 왜 이 글을 포스팅했을까?
시사, 정치쪽 블로그도 아닌데 말이다.
왜 이런 글을 올렸을까?

그것은 바로 노무현대통령님과의 약속때문이다.
노무현대통령님을 지켜드리지 못하고 침묵하고 있던 나 자신을 반성하면서 더 이상 침묵하고 있지만은 않으리라는 다짐했었다.

이번 러시아의 발표도 마찬가지이다.
한겨레를 비롯한 일부 진보 언론사에서만 보도가 되고 있고 조중동을 비롯한 보수 언론사에서는 전혀 보도가 되고 있지 않고 있다.
정부에서도 이런 뉴스가 달가울리 만무하다.

그래서 나는 러시아의 발표 내용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글을 올렸다.
결과적으로는 어느정도 성공한 것 같다.
블로그를 연 이후로 이렇게 많은 방문자가 하나의 포스트에 집중적으로 방문한 적이 없을 정도이다.
그만큼 천안함 사건은 뜨거운 감자다.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말하고 싶다.
문제의 핵심을 제대로 이해했으면 한다.
지금 나, 깜냥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북한이 했느냐, 안했느냐는 둘째 문제라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부가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북한이 했다고 결론 내린 근거를 명확히 대라는 것이다.
다 녹쓴 어뢰, 그것도 어디에서 발견했는지도 명확하지 않은 어뢰 하나 발견해놓고 북한으로 몰고 가지 말고 말이다.

진심으로 원한다!
2mb아! 이제 국민 무서운지좀 알고 살자!!!


덧1) 이글을 보고도 좌빨이네, 빨갱이라고 욕할 건가? 제발 상식있는 사람이라면 제대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15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 5월31일부터 6월7일까지 한국에 천안함 사고 조사단을 파견했던 러시아 정부는, 북한 소행의 결정적 증거로 한국 정부가 제시한 ‘1번 어뢰’를 천안함 침몰의 ‘범인’으로 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러시아 정부가 ‘북한의 버블제트 어뢰공격으로 천안함이 침몰했다’고 발표한 한국·미국 정부 등과 다른 견해를 내놔, 천안함 침몰 진실을 둘러싼 논란이 증폭될 전망이라고 한겨레가 보도했다.

가사전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defense/429593.html

마치 초등학교때 '평화의 땜'이 생각난다. 북한에서 땜을 건설하고 있는데 그 땜을 폭파하면 서울이 물에 잠긴다는... 지금 생각해보면 아주 황당한 이야기... 그래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돈 500원씩 걷어간 그 사건...
그게 갑자기 생각난다.

그때에 비해 우리 국민의 힘이 많이 성장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천안함 사건을 겪고 보니 전혀 그렇치 않은 것 같다.
정부에서 밝히지 않으면 우리는 도저히 뭐가 진실인지 알 수가 없다.
그나마 러시아가 이런 견해를 내놓음으로 해서 정부의 어거지 주장에 어느 정도 제동은 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사도 하지 않고 한국 정부를 지지한다던 미국의 입장과는 너무 대조되는 대목이다.

정말 뭐가 진실이냐?
뭐가 두려워 진실을 은폐하고 이상한 어뢰 하나 발견해 놓고 그쪽으로 몰고 나가냐?
정말 싫타~ 싫어~

지난 6월 29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천안함 조사결과 설명회에서 민·군조사단 관계자가 천안함을 침몰시킨 것으로 결론내린 CHT-02D 어뢰의 실제크기 설계도를 공개하고 있다. 같은달 20일 합조단이 CHT-02D 어뢰라고 공개한 어뢰 설계도는 북한 중어뢰인 PT-97W의 것으로 밝혀졌다. ⓒ 유성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714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ㄷㄷㄷ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려놓은 밥상에 여기저기에서 젓가락 질 해놓아놔서
    러시아가 올린 숟가락에는 올려놓아 줄 반찬이 없었나 보죠 뭐 - _ -

    2010/07/09 19:16
  2. 북한편 러시아는 믿고 자기나라는 안믿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 ㅋㅋ 어느나라사람?ㅋㅋ

    2010/07/09 19:35
    • df  수정/삭제

      형광등이나 믿어 이 껄텅아.

      2010/07/09 20:51
  3. 멸공공수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 북괴군의 임진강 수공때 6명이 죽은거 까먹은 새대가리 빨갱아,,,,
    평화의 댐 금강산땜 무너질까봐증축했어..볍진빨갱이 아기야,,,
    북괴군이 조준사살한 박왕자씨나,,,살려내라고 촛불 한번들어봐,,,볍진 빨갱이들아,,
    알미늄이니 보크사이트니 깁사이트니 비정질이니 물속에서 담금질 Quenching 되어서
    비정질 금속이이 되는 상황과...
    니들 빨갱이 새대가리 과학자들의 실험결과는 같을수도 있고 다를수도 있어,,,
    과학까지 빨갱이짓하니 니들이 3류 과학자밖에 못하는거야,,,,
    캬악 ~~~퉤퉤퉤 볍진 빨갱이들아,,,,

    2010/07/09 19:37
  4. 허위 사실 유포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위 사실 유포로 .. 러시아 잡아들여야 겟네 .. 명박씨 ㅋㅋㅋㅋㅋㅋㅋㅋ

    2010/07/09 19:43
    •  수정/삭제

      ㅂ,ㅅ 북한말고 누가 그랬는데?
      설명해볼래?
      우리나라국민들은 중국인성향이랑 비슷하다.
      뭐든지 남을 의심하는 것들...
      정부에서 물론 숨기고 있는 것이 많아서 의심할 수는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북한이 틀림없다.
      그리고 천안함가족들이 통곡을 하고 참여당을 비난하고 있는데...천안함가족들이 불쌍하지도 않아?
      나쁜새,끼

      2010/07/10 12:49
  5. 이 기사가 허위입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러시아에서는 발표를 아직 안했습니다.
    아니면 말고식의 기사를 쓰네요.

    2010/07/09 20:00
  6. df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가라 설계도 가지고 헛짖하는 것좀봐. 쑤레귀 사기꾼들.

    2010/07/09 20:52
  7. spy from U.s.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 왕따 국가/ 복수한다/ 해외파/ 나오기만 해 바라, fucking shit

    2010/07/09 21:03
  8. 똥꾸 빵꾸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에 오랫만에 만난 옛 동료들을 만나 회식을 햇었는데 ,,
    10여명 모여 의견을 물어본 결과 ,,, 모두 ,,거짓일가능성이 100% 라고들 얘기하더라 .
    정보에 강한 1-2-3-40 대는 물론 이고 50대 후반 까지도 믿지않더라 ..
    그이후의 연령대는 워낙 조중동 매체에 세뇌된 세대라 믿는층이 많지만 ..
    아무튼 .. 6-70 대 전쟁세대들이 빨리 물갈이 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통일은 그때쯤이나 ..가능할듯

    2010/07/09 21:43
    • 흠...  수정/삭제

      주변에 안믿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여
      자신의 나라의 정부가 여러가지 조사와 실험등을 해서 낸 발표인데
      한낱 제대로 아는 것인지 알수없는 기자의 기사를 보고 그리 말할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2010/07/10 01:18
  9. 열받은 국민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라~~~빨갱아...수학을 못하면 산수라도 잘해야지...ㅋㅋㅋ
    그럼 암초에 걸렸냐???아님 명박이가 쏘았냠??? 중국이 쏘았냐???일본이 쏘았냠???
    하나만 생각하고 둘,셋은 왜 생각안하냠??? 그러니...골수 분자 빨갱이나 다름없찌..

    참 한심하다...저런넘들 북한에서 태어났어야 하는데...대한민국 참 좋은 나라다...
    민주주의는 다수를 위한 다수의 정치이다....
    소수를 무시해서는 안되지만...소수 땜에 나라가 망하고, 분열되고,
    소수를 위해 다수가 희생해야 하는것은 비 민주적이다.
    소수의 의견이 진실이고, 나라의 발전을 위하고 국민을 위한다면 그 목소리는 당연히 경청해야 하지만...
    누구를 위한 막무가내식 유언비어에 국론 분열이냠....

    2010/07/09 22:33
  10. 북한...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정부와 외세들은 북한정부를 괴롭히는 나쁜놈들입니다.
    북한은 사회주의라서 거지가 없지만 자본주의는 거지가 많아서 가슴이 아픕니다.
    하지만 이명박정부와 외세들을 강하게 비난하고 있는 남한사람들을 보면 정말로 용기가 있고 정의감이 넘쳐보입니다.
    반면에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남한사람도 있지만 전 그런 사람들을 하나하나 설득시키고 있습니다.
    당신은 바로 알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당신도 다른사람들을 설득시켜주십시요.

    2010/07/10 13:00
  11.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든 댓글에 대해 응답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천안함이 북한의 소행인지, 아닌지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투명하게 결론을 내려달라는 것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다 녹쓴 어뢰 하나 발견해놓고 북한이 한짓이라고 결론내리지 말고 말입니다.
    이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댓글을 보면 정말 상식 이하의 분들도 많이 계시는 군요...
    어떤 분은 차마 입에 담기도 거북한 쌍욕을 하고 가셨더군요...
    그러면 속이 시원합니까?
    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뉴스를 접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느 정도의 성과는 달성한 것 같습니다.
    더 이상의 댓글을 통한 상호 진영간의 논쟁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2010/07/10 13:25

뉴스기사 댓글문화! 이대로 좋은가?

He's Column/Issue 2010/03/29 09:09 Posted by 깜냥 윤상진
네이버가 뉴스캐스트와 오픈캐스트를 시행하면서 뉴스기사에 댓글을 다는 많은 네티즌들이 네이트로 넘어갔다고 한다.
네이버에서는 뉴스기사를 보기 위해 해당 언론사에 방문해야 되지만 대부분의 언론사 사이트에는 댓글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댓글놀이를 즐기는 네티즌들이 네이트로 이동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네이트뉴스(http://news.nate.com/)에 접속해보면 뉴스기사마다 엄청나게 많은 댓글들이 달린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필자는 엠팔메일을 많이 쓰기 때문에 네이트에 많이 접속하게 되고, 그래서 네이트에서 뉴스기사를 많이 접하게 된다.
그러면서 댓글도 유심히 보게 된다.
그런데 네이트의 댓글문화가...
아니 대한민국의 댓글문화가...
문제점이 참 많다~~~~~~

자신의 입장이나 생각과 다르면 무조건 까대기 일쑤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뉴스기사의 내용에 대한 까대기가 아니라 기사를 쓴 기자에 대한 까대기라는 데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물론...
요즘 기자들이 어디 기자라고 당당히 이야기 할 수 있나?
자질을 언급하기 이전에 TV방송 프로그램 보고 드라마 줄거리 소개하고 무릅팍도사에서 게스트가 이야기한 거 짜집기해서 내보내는 기사가 어디 기사인가?
일반 블로거보다도 못한 기자들이 널려 있는 것이다.
거기다가 어뷰징도 서슴치 않고 있으니...
정식기자와 포탈에 송고하기 위해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가 레벨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문제는 문제이다.

하지만...
아무리 자질이 못미치고, 어뷰징을 하더라도 기자의 인권은 보호 받아야 한다.
그들도 분명 신문사에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읽히게 하기 위해 뉴스기사를 양산하고 있으며 자극적인 기사제목을 채택하고 있을 것이다.

몇일전 무한도전의 미션 수행에 대한 뉴스기사가 나왔었다. 미션은 성공했지만 웃음은 실패했다는...


그 기사에 달린 댓글들...


멍청한 기자 새끼야~ 라는 댓글이 베플에 올라 있다.
이런 댓글을 쓴 사람을 나무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동조하고 있는 것이다.

과연 대한민국의 댓글문화... 이대로 좋은가?

댓글도 언어폭력이다. 우리 사회는 점점 폭력으로 얼룩져 간다.
이제는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조건 표출을 해야 바보가 아닌 세상이 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한번만 더 생각해보자!
나의 이 한마디로 상처받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654 관련글 쓰기

  1. 쓰레기통이된 버려진 네이버 서비스, 뉴스 댓글

    Tracked from 숲속얘기의 조용한 카페  삭제

    1. 뉴스 댓글의 중요성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탈의 뉴스는 대부분 포탈에서 직접 생산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기사를 언론사로부터 송고받고 주요기사를 노출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여론이나 넷심을 알기 위해 여기에는 댓글이란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댓글은 단순히 의견을 넘어 풍자나 기사에 딸린 개인의 정보제공 장소가 되곤합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 개인이 생산하

    2010/05/26 10:0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비한데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댓글..... 몇개 보면 저런걸 개념없다하는구나 싶더라구요...

    2010/03/29 09:47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 근데도 자꾸 댓글을 보게 되더라구요~
      댓글도 중독성이 무지 강한 것 같습니다.

      2010/03/29 12:57
  2. 뽀로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 캡쳐된 저분들...
    혹시나 명예훼손으로 고소나 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ㅎㅎ

    2010/03/29 10:36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ㅎㅎ 명예훼손이라... 그럼 지금이라도 이름 부분에 모자이크 처리라도 할까요?
      에혀~ 그냥 둘랍니다~ 자기네들도 사람이면 도저히 그런 짓은 못하겠죠~ ^^

      2010/03/29 12:58
  3. tongjorim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댓글문화에 요즘 관심이 많은 일인중 하나예요~

    요즘은 사용자들이 개성이 뚜렷해서 실명제실시해도 남들 비하하는 건 똑같더군요~

    2010/03/29 12:10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맞습니다. 실명제를 해도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댓글을 통해서도 여론이 형성된다는게 참 아이러니 합니다. ^^

      2010/03/29 12:59

오늘 블로그와이드(http://www.blogwide.kr/)에 등록된 블로그를 살피던 도중 세종시와 관련된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세종시티_세종시공식블로그'라는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citysejong/

필이 팍오더군요~
드디어 온라인 홍보를 시작했구나~
역시 언론을 장악하려는 2mb가 이제는 블로그를 통해서 온라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함 훌터봤습니다.
가장 빨리 올라온 포스트가 2010년 1월 6일이더군요...
아주 다급하게 블로그를 만들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아주 많은 포스트를 올리고 있네요~
뉴스부터 해서, 정운찬총리의 발표소식까지...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여론을 형성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세종시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는 상태입니다.
직접적인 이해 당사자가 아니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모든 것을 손바닥 뒤집듯이 뒤집는 지금의 2mb 정권을 보면 정말 할말이 없습니다.
게다가 2mb가 예전에 충청도에서 했던 이야기들은 모두 거짓말이 되었습니다.
2mb, 정운찬의 짜고치는 고스톱... 정말 각본없는 드라마!!!

한마디로 국민에 대한 신뢰를 저버린 것입니다.
어떻게 이 사람을 더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정말 답답합니다.

더 짜증나는 것은 2mb가 신성한 블로그를 이용해서 거지같은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연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왜 자꾸 노무현 대통령님이 생각날까요? 아... 정말 짜증나!!!



이명박대통령 퇴임일 카운터 가져가기: http://www.gmodules.com/ig/creator?synd=open&url=http://hosting.gmodules.com/ig/gadgets/file/104940977326538171727/mb_remain.xml&pt=%26context%3Dd%26type%3Dgadgets%26synd%3Dig%26lang%3Dko%26.lang%3Dko%26country%3Dkr%26.country%3Dkr%26start%3D0%26num%3D1%26target%3DPC5J%26objs%3DZrK&sn=PC5J&lang=ko

젠장~ 아직도 1138일이나 남았네...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628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초영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선거 잘해야 한다니까요..ㅜㅜ
    17일날 국민참여당 창당식 꼭 참석하자구요.
    제대로 된 정치인을 바라는 국민이 많다는걸 쪽수로 보여줘야죠!
    전에 최고지도부 유세 동영상을 봤는데 얼마나 참여하는 사람들이 적던지.. 괜찮은 분들이 유세연살 하시는데 그분들이 얼마나 실망했을거며, 또 한나라당에선 국민들은 역시 냄비에 바보들이라고 얼마나 비웃었을까 생각하니 열이 받아서..
    저도 일일히 참석은 못하겠지만 이번 창당식은 꼭 가려고요.
    그저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바랄 뿐인데..

    2010/01/13 10:47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이번에도 이명박이 원하는데로 되겠죠...
      대통령이라는 존재가 어디 한두사람의 힘으로 만들어지나요...
      우리나라 기득권인 보수층이 버티고 있는 상황이니...
      이런 상황에서 김대중, 노무현이 대통령이 된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지요...
      에휴...
      이명박 임기가 끝날때까지 기다려야죠 뭐...

      2010/01/13 11:09
  2. naturis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퇴임하려면 많은 시간이 남았네요 ㅠㅠ 근데 더 암울한 것은 다음 대통도 딴나라 쪽에서 나올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는 것. 언론공작은 더 치밀해질 것이고 반딴나라쪽에서는 별다른 대책도 없어보이고. 쩝..

    2010/01/13 12:08
  3. 지후아타네호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view도 이미 정부의 홍보판으로 뒤덮혔더군요.
    부실한 내용을 다시 검토하기는커녕 홍보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2010/01/14 21:26

요즘 인기만발인 '민시오&잇츠의 발상전환 블로그(http://peopleit.net/)'를 운영하고 계시는 민시오&잇츠님과 감칠맛나는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얼마전 블로그 이름을 'Conversion of Thought'로 바꾸신것 같긴 합니다만... ^^

블로그 활동을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파워블로거 대열에 합류하신 분입니다. ^^

본 인터뷰는 블로그언론을 지향하는 블로그메타사이트인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의 블로거인터뷰에 소개되었습니다.


다음은 민시오&잇츠님과의 생생한 인터뷰내용입니다. ^^





깜냥 윤상진:

민시오&잇츠님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민시오&잇츠님:

^^

깜냥 윤상진:

요즘 블로그운영에다 도너츠 2.0 활동에다... 많이 바쁘시죠?

민시오&잇츠님:

도너츠는 좀 잠잠하니^^

저희 사업이 좀 정신없네요^^

 

[발상전환 블로그에 대한 인터뷰내용입니다.]

깜냥 윤상진:

민시오&잇츠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발상전환 블로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어떤 블로그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민시오&잇츠님: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자라는 모토아래

발상전환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1인브랜드(개인브랜드)를 만들고 구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필요한 일련의 장치들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깜냥 윤상진:

우와멋진데요혹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민시오&잇츠님:

음 처음에 다음블로그에서 개인용으로만 시작을 했었어요.. 그러다가 소통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피플잇커뮤니케이션 사업에 대한 인터뷰내용입니다.]

깜냥 윤상진:

그렇군요... 현재 '피플잇커뮤니케이션 - 소비자2.0 지식발전소대표를 맡고 계시는데요... 피플잇커뮤니케이션은 어떤 기업인가요?

민시오&잇츠님:

..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소비자정보권리 컨텐츠 개발 및 교육 서비스 입니다.

소비자 권리와 클레임불만등에 대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얻어지는 피드백을 1인기업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형태입니다^^

깜냥 윤상진:

... 얼핏 이해가 잘 안가는데 주로 어떤 컨텐츠를 개발하는 건가요?

민시오&잇츠님:

소비자가 소비권리로써 알아야 할 기본적인 권리..

2.0에서 소비의 주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소비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이지요

또 하나는 1인기업 소상공인들 컨설팅으로..

쉽게 말해 소비자들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컨텐츠를 개발하는 것이지요..

깜냥 윤상진:

그렇군요.. 사업과 블로그를 어떤 식으로 연계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민시오&잇츠님:

지금은 사업과 직접적으로 연계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저희가 알고 있는 지식을

알려드리고댓글(소통)을 통해 이웃분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전부 입니다.

차후 어떻게 진행 될지는 구체적인 계획은 없습니다^^

 

[블로깅과 도너츠 2.0활동에 대한 인터뷰내용입니다.]

깜냥 윤상진:

그렇군요... 블로그 포스트에 댓글이 장난 아니게 달리던데... 하루에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시나요?

민시오&잇츠님:

초반에는 7~8시간을 투자했어요.. 글쓰는 시간보다는 이웃분들께 댓글로 친분을 쌓아갔지요 지금은 하루에 3시간정도 투자합니다

깜냥 윤상진:

역시 파워블로거 답습니다! ^^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최초의 상업적 협업 프로젝트라고 하는 도너츠 2.0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도너츠 2.0에 참여하게된 계기가 있을까요?

민시오&잇츠님: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것이..사람이였습니다.

블로거...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어요..

각자가 가진 능력이나 인프라들이 개인으로만 비춰지는 것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생각한 것이.. 블로거+블로거 들이 모여 브래인 스토밍으로 아이디어를 구상해본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였지요..

이것은 단순히 블로거들끼리 모여 리뷰를 적는 것이 아니라

사업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간혹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렇게 생각하던중.. 마파람님의 이벤트에 (상업적 프로젝트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댓글 이벤트에 글을 남기게 되었고

시작은 틀리지만블로거들 끼리 모여 협업을 이루는 과정이 어떻게 그려질지..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이것이 참여하게 된 동기가 되었네요..

깜냥 윤상진:

협업프로젝트라는 것이 한 회사에서 TFT를 결성해도 삐걱대는 경우가 많은데 각자 흩어져서 이와 같이 협업한다는게 쉽지는 않아보이는데...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셨겠어요?

민시오&잇츠님:

협업이라는 것이 제가 포스팅에 글도 적긴 했지만 자발저거 참여와 책임의식이 없으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수평적 구도도 필요하구요..

도너츠2.0은 이제 시작단계이고부수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 크게 지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눔문화에 대한 민시오&잇츠님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깜냥 윤상진:

.. 얼마전에 책나눔 이벤트도 하셨던데 나눔이라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민시오&잇츠님:

..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배우고 느꼈던 점이 나눔이였어요..

사실 오프에서는 누군가에게 소소하게 책 한권을 준다는 것은 아는 지인에 대한 선물이지 나눔의 형태는 아니거든요..

그런데 블로그를 하면서 나눔문화를 알게 되었고 작은 마음들이 모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앞으로 나눔문화를 좀 더 확장 시킬 생각이구요

깜냥 윤상진:

민시오&잇츠님의 블로그를 보면 유독 나눔에 관련된 위젯이 많은 것 같습니다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요즘 블로그가 지나치게 상업적으로 흐르고 있다는 비판이 많은데 이런 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민시오&잇츠님:

블로그는 1인미디어이기때문에 어떻게 활용하는냐는 개개인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집을 꾸미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

하지만기업에서 이것을 이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집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기업이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시선이 틀릴 수가 있거든요..

이러한 문제 때문에 상업적인 문제가 대두되고 있지 않나 합니다..

  

[소비자 2.0에 대해 물었습니다.]

깜냥 윤상진:

너무 어려운 질문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 그럼 소비자 2.0은 어떤 개념인가요기존의 소비자와 어떤 부분이 다를까요?

민시오&잇츠님:

소비자2.0은 쉽게 말해..

웹에서 활동하는 소비자를 말합니다.

.. 단순하게 물건을 구매해서 자신만의 소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방공유 참여라는 활동을 통해 소셜 네트웍을 이루는 소비자로 소비의 주체가 될 수 있는 부분이 다른 것 같습니다^^

 

[민시오&잇츠님과의 인터뷰를 마무리하면서 활동계획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깜냥 윤상진:

너무 두서없는 질문에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 감사합니다. ^^ 앞으로의 사업계획이나 블로그 활동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시오&잇츠님:

블로그 활동계획은 온오프로 진행할 듯 싶습니다블로거 협업나눔문화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을가 합니다^^

깜냥 윤상진:

네 말씀 감사했습니다정말 멋진 블로깅 하시길 바라며 말씀 하셨던 나눔의 문화도 많이 확산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마지막으로 블로그와이드와 회원님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

민시오&잇츠님:

메타블로그로써 블로거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는 곳이엿으면 합니다.

깜냥 윤상진:

...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민시오&잇츠님:

^^ 감사합니다~



나눔의 문화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계시는 민시오&잇츠님과의 가슴 따뜻한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많이 부탁드리며, 나눔의 문화 확산에도 열과 성을 다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을 갖어봅니다.


이상 민시오&잇츠님과의 인터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파워블로거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어떤 분을 찾아갈까요?

기대해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608 관련글 쓰기

  1. 민시오&잇츠님과 블로그 나눔문화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

    Tracked from 블로거인터뷰  삭제

    요즘 인기만발인 '민시오&잇츠의 발상전환 블로그(http://peopleit.net/)'를 운영하고 계시는 민시오&잇츠님과 감칠맛나는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얼마전 블로그 이름을 'Conversion of Thought'로 바꾸신것 같긴 합니다만... ^^블로그 활동을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파워블로거 대열에 합류하신 분입니다. ^^다음은 생생한 인터뷰내용입니다. ^^깜냥 윤상진: 민시오&잇츠님! 인터..

    2009/12/04 18:1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엔터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에서 진정 나눔을 실천하시는 분이군요.

    2009/12/04 20:33

 그 동안 관심을 두지 않았었던 출산, 육아 문제...

2개월된 딸을 키우는 아빠 입장이 되니 관심을 안가질레야 안가질 수가 없습니다. 
애를 키우는... 아니 딸을 키우는 아빠라...

최근 일련의 아동성폭력 관련 사건들도 그렇고... 이시대에 딸을 키우는 아빠들은 노심초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또다른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저출산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출산율 저하가 이대로 가다가는 몇십년 내에 대한민국 이라는 나라의 존립이 위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책이 과연 무엇일까요?
어제 뉴스를 보다보니 아주 황당하더군요~~~
과거의 출산억제정책부터 오늘날 출산장려정책까지의 히스토리를 보여주면서 정부에서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하여 '출산장려 홍보포스터'를 붙일 계획이라고 하더군요...
그게 끝이었습니다. 그게 정부의 대책이라는 거죠~~~
물론 정부와 방송사가 협의하에 이런 기획성 뉴스를 만들었겠죠~

참 깝깝합니다.
정작 출산율이 저하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생각은 안하고 이런 황당한 명목으로 국가예산을 낭비하다니요...

출산율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은 수입증가율 보다 엄청난 증가세를 보이는 물가와 애기를 낳아도 키우기가 너무 힘든 우리나라의 현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기를 낳아서 키우기가 너무 힘듭니다.
10월 15일 뉴스후에서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었습니다.
워킹맘이 얼마나 힘든지는 중앙일보 기사를 보아도 잘 알 수 있습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aid/2009/10/14/3506162.html

수입에 비해 물가는 뛰고, 집은 장만 해야 겠고... 그러다 보니 맞벌이를 해야 하는데, 애기가 있으면 그마저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애기 갖는 것을 미루는 것입니다.
정말 대한민국에서 애기 키우기 너무 힘듭니다.
애기를 믿고 맡길만한 곳도 찾기 쉽지 않고 베이비시터를 쓰자니 그것도 믿을만한 사람을 구하기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것도 거의 없습니다.

이와 같은 현실, 출산율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헤치고 그에 합당하는 정책을 내놔야 하는 것 아닙니까?
ㅎㅎ 물론 이와 같은 근본적인 원인은 이미 파악해 놓으셨겠죠?
그 많은 연구소와 정부기관에서 이런거 하나 파악 못했겠습니까?
문제는 예산이겠죠?
4대강 정비에 쓰일 엄청난 예산은 있어도 워킹맘을 위한 예산은 없겠죠?
취업율을 높이기 위한 어설픈 일자리 창출 예산은 있어도 영아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은 없겠죠?

이걸 대한민국의 현실이라고 그냥 받아들이고 입다물고 있어야 하는걸까요?
정말 답답한 현실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ggamnyang.com/trackback/578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구글짱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는 말씀이네요~
    홍보포스터 보고 애 낳을 사람이 몇명이나 된다고... 참내...

    2009/10/16 09:34
    • 윤상진  수정/삭제

      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홍보포스터 가지고 사람의 마음을 바꿀려고 하는지 원...
      정말 이지... 에휴... ^^

      2009/10/16 17:20
  2. 암튼 힘들어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애기를 키우면서 일하고 있는 워킹맘이지만.. 정말 힘들어요!
    둘째를 낳아야 하나... 걱정입니다.

    2009/10/21 10:03
    • 윤상진  수정/삭제

      맞아요~ 그러니 대부분의 부부들이 애를 하나만 낳아서 키우게 되는거죠~
      정말 문제입니다...

      2009/10/22 22:41
  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2009/11/17 10:53
    • 깜냥 윤상진  수정/삭제

      ㅎㅎ 정부는 대규모 토목사업에만 관심이 있으니 이런 사태가 발생하겠죠~
      휴... 왜 이렇게 요즘 그분(노무현대통령님)이 그리워지죠? ^^

      2009/11/18 09:46

BLOG main image
깜냥이의 웹2.0 이야기!
깜냥닷컴은 최근 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웹2.0, 소셜웹, SNS, 시맨틱웹에 대하여 IT업계의 실무자로써 일하면서 생각하고 있는 것들에 대하여 솔직하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열린 블로그입니다.
by 윤상진

공지사항



Bookmark and Share

카테고리

깜냥이의 웹2.0 이야기! (799)
Notice (15)
He's Story (64)
He's Talk (101)
Childcare Diary (71)
He's Column (506)
Multimedia (23)
Various things (12)
Vision board (2)

달력

«   2010/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윤상진'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