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 Column/Social

이제 비즈니스 SNS는 후즈라인으로 통한다.


 후즈라인(www.whosline.co.kr)은 140만 기업정보를 보유하고 있고, 70만 인물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Business Network Services이다.
(후즈라인 관련포스트: http://ggamnyang.com/610)

현재 필자는 전자도서관 솔루션 국내 1등 기업인 '아이네크'에 근무하고 있다.
근무하고 있는 회사 정보가 후즈라인에도 있을까 하는 호기심에 '아이네크'를 검색해 보았다.
그래도 직원 50명 규모에 연매출 50억 이상하는 기업이니 당연히 정보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만 혹여나 검색결과에 없을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불안감.. ^^
하지만 검색해보고 아이네크도 후즈라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정보 140만개중 하나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표님의 성함과 함께 산업명이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이라고 나와 있는 저 '아이네크'가 필자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이다.
기업요약정보도 상세하게 나온다. 주소, 홈페이지 등등...

 
기업보고서를 클릭해보니... 이건 유료... ^^
네이버에서 기업명을 클릭했을 때 전문자료로 검색되는 기업 신용분석보고서이다.
네이버와 같은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 같다.


'상세정보보기'를 클릭해 보니 제대로된 기업정보가 나온다.
그리고 드디어 소속인물 부분에 필자의 프로필도 보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연혁 업데이트는 신경을 덜 쓴건지... 2006년 4월 이후로는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다.
물론 모든 기업의 연혁을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는 없겠지만 작은 부분까지 배려된다면 더 멋진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140만 기업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는 후즈라인에서 현재 필자가 근무하고 있는 기업으로 검색해봤다. 다행히 회사가 검색되어서 기분 좋은 마음에 블로그에 소개해본다.
흠...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140만위 안에는 드는 회사이구나~~~ ㅎㅎㅎ(농담..)

이렇게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후즈라인에서 검색해보는건 어떨까? 살 떨리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틀린 정보가 올라와 있다거나 연혁 같은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다면 후즈라인에 강력 항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뭐... 항의까지는 아니고... 수정된 정보를 후즈라인에 보내주면 알아서 업데이트해주지 않을까? 그러면서 서로가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이외에도 후즈라인은 조인스닷컴와 인물 DB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인 70만건 이상의 인물 정보를 조회하고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건 전문직 종사자를 비롯한 다양한 직종의 인물을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정치인, 공무원, 법조인, 언론인, 금융인 등 다양한 직종의 인물을 조회할 수 있다.
평소에 관심있던 인물을 관심등록하면 갱신된 프로파일 정보가 있으면 마이페이지에서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맞춤형 개인서비스도 제공한다.
하지만 조인스닷컴와 제휴하여 제공되는 인물 DB의 상세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한다.

그리고 후즈라인은 Biz존이라는 비즈니스 홍보용 프로파일을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즈라인 회원이라면 자신의 프로파일 정보와 별개로 자신이 소속된 기업을 홍보하거나 상품을 소개하거나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Biz존이라는 프로파일 공간을 이용해서 소개할 수 있다.
기업차원에서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시 아주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
Biz존만 잘 활용해도 기업 홍보에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후즈라인에서는 무료 SMS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파일 완성도가 90%를 넘으면 SMS 10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
또한 프로파일 완성도를 90% 이상 유지하면 매월 SMS 5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요즘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무료 SMS도 10건으로 줄어서 고민이었는데 앞으로 후즈라인에서 SMS를 보내볼 생각이다.

이벤트에 참여할려고 한건 아닌데... 프로파일 공란에 하나하나 채워나가다보니 프로파일 완성도가 100%에 도달하게 되었다.
흠... 이제 SMS를 받게 되는 것인가? ㅎㅎ

엣지 있는 프로들의 비지니스 네트워크, 후즈라인은 영업사원 및 사업제휴 등의 비즈니스 용도로 아주 제격인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벌써 2~3명에게 라인신청이 들어왔는데, 기업의 영업사원이 대부분이다. 많은 인물DB와 기업정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인맥을 구축하기에는 아주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후즈라인이 링크나우에 대한 비교우위로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인물DB와 140만 기업정보이다. 이부분은 확실히 링크나우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후즈라인은 이미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시장의 강자로 떠오를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SNS라 할 수 있다.

이제 비즈니스 SNS하면 후즈라인으로 통하게 될까?

PS) 후즈라인에서 저 '윤상진'과 라인을 연결하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지 라인신청해주세요!!!
후즈라인 인물검색에서 '윤상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